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유용한 상식

요리 레시피 검색엔진

by 心조교 2009. 11. 19.
가족과 함께 집에서 거주함에도 불구하고 자취생 이상의 라면 섭취양을 자랑하는 Ziyo입니다. 음식을 잘하는 재주가 없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없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평생 이렇게 라면만 먹고 살수는 없다 싶어서 여기저기 음식 잘하시는 분들의 레시피를 찾아다녔지만 그조차 어찌나 귀찮던지..

떡이 보이면 떡라면, 떡국, 떡볶이~ 김치가 보이면 김치라면, 라면에 김치 반찬~ 만두가 보이면 만두라면, 만두국, 군만두~ 생각나는 음식이 그 정도이다보니 해먹는 것 역시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러던 찰나에 구루의 요리 레시피 검색엔진인 Cook Today를 발견했습니다.

냉장고나 집안 어딘가, 나만의 재료들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해당 재료가 들어간 글을 찾아준다고 하네요. 있는 재료를 활용하지 못하고 뭘 먹을까 고민없이 막 먹던 제게는 완소 유용 검색 아이템이네요.


마침 집에 있는 계란, 떡, 양파, 쌀, 라면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세상엔 제가 알고 있는 음식들보다 더 많은 음식들이 있는 거죠. 그런 거죠. 펼쳐지는 요리의 세계-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선택한 재료들이 들어간 글들을 검색되는 형식이다보니 선택한 재료'만'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선택한 재료'도' 들어가는 글들이 검색되는 통에 침만 삼켜야 하는 레시피들이 많네요.

지금은 침만 꿀꺽 삼켜야 하는 시간. 야식의 유혹은 저만치 던져버리고, 내일 다시 검색해서 요리다운 요리를 먹어봐야겠습니다 ^0^ 구루님, 감사해요!